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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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굉장히 기분 나쁘도 불쾌하네요

분류 서비스

작성자 김병희

작성일 2021.02.12 20:44

조회 452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19시 40분 서울에서 창원행 버스 4362번 버스기사님 굉장히 불쾌하고 기분이 나쁘네요 출발한지 50분 정도 됬는데 제가 소변이 너무 급해서 기사님께 저 죄송하지만 소변이 너무 급해서 그러는데 어떻게 안될까요 라고 여쭤보니 기사님께서는 출발한지 얼마나 됬다고 그러냐고 하시더니 8km앞이 망향 휴게소인데도 불구하고 저한테 아무런 말씀 안하시고 그냥 길에서 세우고 그냥 문만 틱 여시더군요 이건 좀 아니지 않나요?? 제가 기사님께 막말을 한것도 기분나쁘게 말씀드린것도 아니고 분면 죄송하지만으로 시작해서 양해를 구하고 말씀을 드리려고 했던건데 말투하며 길바닥에 세우는 수준하며 뭐하자는건지 돈내고 탄 손님 아닌가요?? 무임승차도 아닌데 그렇다고 말씀을 싸가지 없게 한것도 아니고 굉장히 기분 더럽고 짜증나네요 손님을 왕으로 대해달라는것도 아니고 기본은 좀 지켜야 되는거 아닌가요 7369번 기사님께 꼭 전달 좀 해주세요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2 20:44

고객님 안녕하세요?

저는 창원사업소 민원담당자 입니다.

우선, 많이 기다리셨을텐데 빠른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저희 동양고속을 이용하여 주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당사 차량 이용중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펀안한 여행이 되도록 친절하고 안전하게 모셔야 할 고객님께 당사 승무원이 깊은 사죄를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소중하게 남겨주신 말씀대로 해당 승무직원을 호출하여 상황에 대한 경위를 확인하였으며 그에 따른 재발방지 교육과 서비스 교육을 병행 시행하였습니다. 그로 인한 해당 승무직원도 깊이 반성을 하고 있으며, 추후 이러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집중 교육을 완료하였음을 전해 드리며, 이번일로 하여금 고객님께 불편하지 않는 서비스로 좀 더 나아진 모습으로 변화된 모습으로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죄송스럽지만, 고객님의 넓으신 마음으로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동양고속을 이용하여 주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기온차가 심한 계절 건강관리 잘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