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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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엉망이네요 교육 및 관리좀하세요

분류 서비스

작성자 최재혁

작성일 2019.12.21 12:26

조회 12,372

Screenshot_20191221-121145_ .jpg (253.53 KB)

12월 21일 토요일 11시45분 천안->경부 제 좌석번호 45번 영수증첨부합니다 수요일밤. 날짜로는 목요일 00시 15분이죠 예약했습니다 예약화면 상으론 조수석 맨뒤 창가자리였죠 당일인 오늘 버스 기다려서 타려고 바코드 찍고 올랐습니다 근데 좌석번호 45가 없더라구요 다른승객분이앉아계셨습니다 기사님께 여쭤봤습니다 그런데 44좌석이라고 하시더군요 저는 그리곤 2분지난 47분정도에 저를 무슨 이상한사람취급하면서 내리라는식으로 밀어냈습니다 매표소로가서 좌석번호를 다시받아오라나 뭐라나 그걸 기다리겠슴니까? 출발하겠지? 장난하는것도아니고 밑에 승차도와주는 직원분이 융통성있게 빈자리에 앉으면 된다하셨는데 그것마저 안된다고 하는거 제가 막 뭐라 하니까 그제서야 못마따해하며 앉히시더군요 모든 기사님께서 그러신건아닌데 이런 기사분들 인성교육 밎 고객응대 대처 교육 시키세요... 본인시간이나 다른승객분들 시간만 시간이고 제 시간은 시간도아닌가.. 기사님이랑 싸우려다가 참았습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2.21 12:26

안녕하십니까. 천안사업소 관리담당자입니다.

먼저 저희 동양고속을 이용하시는 중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토요일은 승객이 많아 원활한 수송을 위해서 부득이 하게 공동운수협정을 맺은 차량을 투입하고 있는데 간혹 협정차량중에

좌석이 45석이 아닌 44석이 설치된 차량이 있어 승객분께 피해를 드린것같습니다.

사전에 철저한 차량확인으로 동일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협정업체에는 승객분들께 좀 더 친절한 언행을 하도록 강력히 요구하였습니다.

다시한번 불편드린점 진심으로 사과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