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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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17일 토요일 21시, 아산온양행 기사 서비스 불만족

분류 서비스

작성자 이혜진

작성일 2021.07.26 13:35

조회 320

Screenshot_20210717-222053_ .jpg (530.97 KB)

7월17일 토요일 21시, 아산온양행 기사 서비스에 너무 불만족스러워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분 성함이 무엇이며(다시는 그분이 운행하는 버스를 타지않기 위해서), 서비스평가점수같은게 있다면 최하점을 주고싶어서 고객센터에 전화하려고 검색을 해보았지만 대표번호만 있지 따로 연락드릴 방도가 없더군요. 이 게시글에 글을 올리는 방법밖에는요. 평소 다른 기사님들은 정류장에 도착하면 천안아산역이면 천안아산역, 호서웨딩홀이면 호서웨딩홀, 배방정류소이면 배방정류소라며 내리실분 내리시라고 안내해주시고 알려주시는데 이분은 안내고 뭐고 없이 성질을 버럭버럭 내시더라구요. 운전자체도 체감상 난폭하게 하시는것같았고, 정류소에 도착해서도 잠깐 멈췄다가 바로 출발하려고 하더라구요. 제가 잠깐만요! 하고 소리치니까 거, 미리미리 좀 준비하세요!! 하면서 사람들 다 있는 앞에서 언성을 높이는데..정말 당황스러웠고 수치스러웠습니다. 그 몇초를 기다려주는게 그렇게 힘든가요? 이런 대우는 처음받아봅니다. 너무 기가 차요. 블랙박스 있으면 영상한번 틀어서 확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분 성함, 그분 근무하는 시간, 알고싶습니다. 매주 아산 내려가는데 그분이 운행하는 버스 타고싶지않네요. 그리고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동양고속. 운전만 잘한다고 다가 아닙니다. 교육 똑바로 시키세요. 정말 최악입니다.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26 13:35

안녕하세요.


동양고속 아산사업소를 담당하고 있는 관리자 입니다.


먼저 저희 동양고속을 이용하시는데 불쾌감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유선으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해당 기사를 호출하여 교육 및 경위서를 징구하였고


추후 회사 절차에 의해 진행 됨을 알려드립니다.


이와는 별도로 해당 기사도 민원인께 죄송한 마음으로 반성을 많이 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 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다짐을 받았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