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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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2021/8/7 토요일 부산사상터미널 - 인천행 7:00시 버스 동양고속

분류 서비스

작성자 김방수

작성일 2021.08.07 09:57

조회 453

정확하게 안전벨트 후 휴게소 도착(8:48분쯤)

휴게소 내릴때 안전벨트가 잘 안당겨 져서 손걸이 쪽에 걸어두고 하차 했습니다

내려서 볼일 본 후 출발 기다리는데 버스기사 탑승
모든 승객에게 안전벨트 해달라 하더라구요

손걸이에 걸어둔 안전벨트를 다시 꺼내 안전벨트를 했고 안전벨트가 목에 긁혀 목쪽에 손을 넣어뒀습니다

거기서 안전벨트를 제대로 해달라며 손 빼라고 하더라고요

목이 따가워서 넣고 있다 하니 뭐 따가우면 거기에 아대를 넣으던지 해야지 그러면 안된다며 언성을 높혔습니다

여기서부터 쭉 언성이 높았으며 저도 언성이 높아졌습니다.

계~~~속 꿍시렁 대더니 안전벨트를 제대로 매야지 따갑다고 손걸이에 걸어 놓고 오고 라며 오는 내내 안전벨트를 안한것처럼 말하더라구요 여기서부터 언성을 높혔습니다

이 이후로 5-10분 정도 더 말싸움을 벌였고 서로 언성을 높혔습니다

운전석 돌아가면서 다른 승객한테 뭐 안전벨트 제대로 하라는데 저런다며 사람 병신 만들던데

1. 어떤 이유에서건 먼저 언성 높힌 부분
제가 먼저 언성 높힌 것도 아니고 비아냥 거린것고 시비를 건것도 아닌데 언성 높혀 말한부분
저는 제가 열심히 번돈 정당하게 지불하고 버스 탔습니다. 기사 당신 아들 아녀요.
2. 기분이 나쁜 이유와 언성을 높힌 이유
기사의 말투/사실과 다른 이야기
짜증과 가르치려는 구박하려는 말투
또 마치 휴게소 까지 안전벨트를 안하고 온것처럼 말한 행위
3. 운전석으로 돌아가면서 다른 승객에게 나를 안전벨트 하라는데 그걸로 언성 높힌 미친사람처럼 비춰지게끔 말한 행위

제가 일때문에 매주 인천가는 버스 타는데요
휴게소에서 마실꺼 사드리는 일만 있었지
진짜 이런일 처음 겪어 보고 이딴 기사도 처음보네요

아니 안전벨트를 안하겠다고 난동을 피운것도 아니고 버스안에서 마스크를 안한것고 음식을 먹은것도 술을 먹은것도 아닌데 진짜 화가 나네요
내 피같은돈 내고 아주 개같이 대우 해주시던데
2021/8/7 토요일 아침 7시차
부산사상터미널->인천 동양고속
확실하게 처리부탁드리고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진짜 넣을수 있는 민원이란 민원을 다 찾아서 넣겠습니다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07 09:57

안녕하세요.


동양고속 인천사업소를 담당하고 있는 관리자 입니다.


먼저 저희 동양고속을 이용하시는데 불쾌감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해당 기사를 호출하여 교육 및 경위서를 징구하였고 추후 회사 절차에 의해 진행 됨을 알려드립니다.


이와는 별도로 해당 기사도 민원인께 죄송한 마음으로 반성을 많이 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 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다짐을 받았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