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조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1.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한다.
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나. 범죄의 예방 및 수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교통단속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현황 및 처리방법

1. 차내 블랙박스
가. 운영현황 : 고속, 시외, 전세버스
나. 설치위치 : 차내 전면유리
다. 촬영시간 : 움직임 감지시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차량 내
2. 사업소내 CCTV
가. 운영현황 : 지방 사업소
나. 설치위치 : 사무실 및 기타장소
다. 촬영시간 : 24시간
라. 보관기간 : 2주
마. 보관장소 : 해당 사업소

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1. 관리책임자 : 안전보건팀장, 영업팀장 및 지방사업소장
2. 접근권한자 : 안전보건팀, 영업팀 및 지방사업소 소속인원

4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관련자는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단, 촬영된 자의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 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2. 열람 등을 요구하는 관련자는 관리책임자 또는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담당 팀 및 사업소를 방문하여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2호]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3. 담당 팀 및 사업소에서는 청구서를 수령하여 관리책임자의 승인을 득한 후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개인영상정보를 전달하여야 한다.
4.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 등의 기록 및 관리는 표준개인정보보호지침 [별지 서식3호]에 따른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을 활용한다.

5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받은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이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한다.
2.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가.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나.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다. 열람 등 요구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라.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당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가 저장된 장치의 접근 경로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고 있다.

7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9년 09월 1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당사 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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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항상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동양고속

탑승표 잃어버린 탑승객에게 안내를 그따구로합니까?

분류 서비스

작성자 윤승일

작성일 2021.08.15 17:04

조회 589

8/15 16:20분 천안 - 서울 행 차량 운행 기사, 안내했던 천안 동양고속 소속 직원 전부.
당신들은 탑승권 잃어버려서 헤메는 승객이 있으면 결제안하고 타려하는 무임승차인원 취급합니까?
승차권이 없으면 어디가서 뭘 해야되는지 알려줘야지, 결제내역보여주는 사람한테 조회안된다고 한시간기다린사람을 냅두고 그냥 출발을 해요? 싸가지없게 표 안삿다고 무임승차취급하며 비아냥거리고?
내가 글 올린 내용 당사자가 누구인지 당신들이 이 글 보면 기억은 나려나?
정식적인 절차를 거쳐 오늘 버스결제금액, 천안에서 서울로 올라오는 모든 비용, 어떻게 해서든지간에 받아내건, 사과를 받던 할 예정이고.
CS그딴식으로 한번 더했다가 저한테 걸리시면 다 뒤집어질줄 아세요.

답변완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15 17:04

안녕하십니까. 동양고속 천안사업소 관리자입니다.

먼저 저희 차량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을 겪으시게 하여 대단히 죄송합니다. 유선상 말씀드리려고 하였으나 연결이 되지않아 메일로 답변드리게 되었습니다.  승차권은 발행을 하게되면 현금과 동일시 되어 분실시에는 원칙적으로 탑승을 하실수 없기 때문에 안타깝지만 현장에서 검표원이나 승무원이 임의로 탑승을 도와드릴수가 없는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다만 신용카드로 구매하셨을 경우 구매하신 카드를

소지하여 매표소에 가시면 재발행이 가능한 부분으로 이에대한 안내와 탑승을 하실수 있도록 최대한 도와드렸어야 했는데 현장에서 안내가 미숙하였던것 같습니다. 검표업무를 위탁수행하고 있는 업체에는 이러한 부분에 대해 전달하였고 승무원들에게도 승차권분실시 조치요령에 대해 전체 공지를 하였습니다.

다시한번 사과드리며 앞으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